본문 바로가기

음식/간단요리

[백주부레시피] 마리텔 기름떡볶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마이리틀텔레비전

줄여서 마리텔에 나온은 백종원 요리연구가님이 만드신 기름떡볶이입니다.

너무 맛있어보여서 마침 재료도 다 있고 해서 한번 만들어봤어요.^^


 


재료: 떡볶이 2컵(종이컵), 굵은 고추가루 1T, 고운 고추가루 0.5T, 설탕 1T, 간장 1.5T, 참기름 1T,  대파


떡은 살짝 불렸어요.
백주부의 원 레시피는 가래떡이라 불리지않아도 금세 익어 말랑말랑해지는데
제가 사용한건 두꺼운 밀떡이라 너무 딱딱하면 맛이 안배일것같아서요.^^

떡과 분량의 양념들, 대파를 넣고 


손으로 쪼물쪼물


골고루 잘 섞어주고


후라이팬에 식용유 3T, 


떡넣고 말랑말랑 해질때까지 볶습니다.
약한불에 살살~
후라이팬이 타지않게끔 하는게 중요해요.

 

 


떡이 말랑말랑해지면 완성


먹음직


너무 붉어서 매워보이는데 사실 그리 맵지는 않구요.^^


가래떡으로 하면 더 맛있었을까? 싶은 생각도 드네요.
두꺼운 떡이라 오래익혀야해서 어느정도로 익혀야 적절한지, 간이 잘 배인건지 감이 안잡혀서.. 


탈까봐 전전긍긍했는데 약약불에 살살 볶아주니 다행히도 타지 않았어요.^^


백주부의 기름떡볶이
참 유용하고 좋은 레시피들 알려주는게 너무 감사하네요.
쉽고 간편하고 누구나 해먹을수 있는... 
오래오래 방송하셨으면 좋겠어요.ㅎㅎㅎ 




백종원 기름떡볶이 /백주부 기름떡볶이 /마리텔

하트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