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간단요리

[닭가슴살튀김] 바삭하고 부드럽고 촉촉한 닭튀김/ 닭가슴살 튀김 /간장튀김소스 만들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바삭바삭하고 부드러운 


닭가슴살튀김


 

재료: 닭가슴살, 튀김가루
간장튀김소스: 간장 2T, 설탕 2T, 식초 2T, 물 4T, 다진마늘 0.5T, 레몬즙 1T, 쪽파, 청양고추, 후추



먼저 튀김가루 반죽해줍니다.
튀김가루에 물 넣고 약간 되직하게 만들어 준후에 파슬리가루 솔솔 뿌려주었습니다.


닭가슴살은 빡빡 씻어서 먹을 크기만큼 잘라주었구요.


후추와 허브솔트 살짝 뿌려 뒤적여주었습니다.


팬에 기름 두르고 불을 올려서 기름이 열받게 만들어주고


닭가슴살에 반죽을 입혀서 


열오른 팬에 넣어서 튀겨줍니다.


기름 온도가 너무 높으면 반죽은 타고 닭가슴살은 안익는 불상사가 발생하니
불은 너무 쎄지않게... 

쟈글쟈글 튀김이 익는소리가 참 좋으네요.^^


다 튀겨낸 튀김은 꺼내서 키친타올위에 얹어 기름을 빼줍니다.






튀김에 곁들일 간장소스 만드는 법 ▼


간장 2T, 설탕 2T, 식초 2T, 물 4T, 다진마늘 0.5T, 레몬즙 1T, 쪽파, 청양고추, 후추를 넣고 섞어줍니다.

저는 쪽파가 없어서 대파 잘게 썰어서 넣었구요.
청양고추는 없고 대신 베트남고추가 있길래 그걸 썰어넣었습니다.


만약 매운맛이 싫으시다면 고추는 넣지않으시는게 좋습니다.^^


기름을 제거한 튀김은 접시에 옮겨담습니다.


튀김곳곳에 묻은 파슬리가 참 예쁘네요.^^


케찹, 허니 머스타드 소스, 간장소스 

스위트 칠리소스가 있다면 그걸 찍어드셔도 좋습니다.


노릇노릇 잘 튀겨진 튀김 하나 들고 


케찹 콕 찍어 먹고 


간장소스도 콕~

간장소스가 굉장히 매콤해서 더 맛있는듯해요. 
맛있게 매콤하기 때문에 계속 찍어먹게되는 소스네요.ㅎㅎㅎ 

 



만약 튀김가루가 없다면 부침가루랑 밀가루 쓰셔도 돼요.^^;

저도 가끔 튀김가루가 없을때 부침가루랑 밀가루 섞어서 반죽만드니까요.ㅎㅎㅎ


닭가슴살에서 냄새가 난다 싶으면 우유에 30분정도 담궈뒀다가 사용하심 좋답니다.



하트3

닭가슴살 튀김/ 닭튀김/ 튀김소스 / 닭가슴살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