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간단요리

[떡볶이] 매콤달달한 떡국떡볶이 만들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요즘같이 쌀쌀한 날에는 뜨뜻하고 매콤달달한 떡볶이가 땡기지않은가요?

 

떡국떡볶이 만들기


 

 

재료 : 떡국떡, 어묵, 고추장, 고추가루, 진간장, 설탕, 물엿(올리고당), 매실액 

 

 

 



양념장을 만듭니다
고추장 2숟갈, 고추가루 3숟갈, 물엿2숟갈, 매실액1숟갈, 설탕 반숟갈
넣고 잘 섞어주세요





요렇게 쫀득한 질감의 양념장이 완성됩니다.






떡을 넣고 물을 100~150ml 정도 넣고 양념장을 넣고 
양념장이 다 풀어지게 잘 저어주세요





그 다음 진간장을 두 숟갈 정도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팔팔 끓이는 사이 대파와 어묵을 잘 썰어줍시다
양배추와 깻잎이 있다면 그것도 잘 썰어주세요
맛이 배가 된답니다
전 없어서 못넣었어요ㅠㅠ




요렇게 보글보글 잘 끓어지고있으면
들러붙지않게 잘 휘저어준다음,




어묵을 우선 투척하구요




파를 넣고 잘 저어주세요




저는 집에 먹다남은 만두가 있길래 같이 넣었어요





요렇게 완성이예요 
졸이는 시간은 취향에 맞게 하셔야해요
저는 이번에 국물없이 팍팍 쫄여진 떡볶이가 먹고싶어서
엄청 쫄였어요 
약불에 천천히 졸여도 좋고
중불에 팍팍 졸여도 좋아요 대신 시간을 짧게 잡아야겠죠
센불에는 하지마세요 떡볶이 탑니다 ㅎㅎ 





떡볶이 완성이예요^^
계란도 하나 삶아서 같이 먹으면 더욱 맛있겠죠?




저는 포도쥬스와 함께 ㅎㅎㅎ




물엿 설탕 매실액이 들어가서 달달하기도 하구요
고추가루와 고추장이 많이들어가서 매콤하기도 해요
달달한게 싫으시다면 물엿의 양을 조금 줄이는것도 방법이 되겠네요^^





떡국떡이라 간이 금방베여서 짧은시간안에 뚝딱 만들 수가 있답니다
총 30분도 안걸려요^^





쌀쌀한 오후 
간단한 떡볶이 간식을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하트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