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간단요리

[간단요리] 추운날 술한잔과 돼지고기두루치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날씨가 확 추워졌어요

우습게보고 얇게입고 나갔다가 감기얻기 십상이죠?

저는 이렇게 추운날에는 매콤한 무언가가 땡기곤 하는데요

마침 집에 있던 재료들로 돼지고기 두루치기를 해먹었답니다

 


돼지고기 두루치기

 


재료 : 돼지고기(전 앞다리살 썼어요), 파, 양파, 버섯, 김치, 청양고추

양념장 재료 : 고추장, 고추가루, 다진마늘, 간장, 매실청, 물엿, 참기름, 후추

 

 

먼저 양념장을 만들께요

 


고추장2, 고추가루2, 물엿1, 매실청1, 참기름 1, 다진마늘 2스푼, 간장 1스푼, 후추 팍팍넣고 잘 섞어주세요 

 

 

 



그 다음 파 하나 양파하나 쫑쫑 썰어서 넣구요
돼지고기도 넣어주세요
김치와 버섯은 지금 넣어도 되고 이따가 넣어도 됩니다 ㅎㅎ 




손이든 숟갈이든 뭐든 
잘 섞어주세요
고루고루 잘 묻을수 있게요 



요렇게 조물조물~





요렇게 잘 비벼졌으면 
바로 익혀드시면 되는데요




팬 위에 양념된 고기 넣으시구요
김치넣고, 버섯올리고 청양고추 올리세요
고추는 다섯개 넣었구요 버섯은 다른 버섯이 없어서 그냥 집에 있던 미니새송이버섯을 ㅎㅎ
매운거 싫으신분들은 고추양 조절해서 넣으시던가
아니면 아예 안넣으셔도 되구요 ㅎㅎ 




중불에 잘 비비면서 휘리릭 익혀주시면 된답니다




뒤적뒤적~




양파와 버섯이 익으면서 물이 나오죠~?ㅎㅎ
다 익은거같으면 꺼내서 그릇에 담아주세요~

바로 완성

하트3






너무 먹음직스럽지않은가요?^^
새빨간 고기와 버섯이 식욕을 마구 자극하는듯 해요~ㅎㅎ 




깨까지 휙휙 뿌려서~




요렇게 맛있는 두루치기!
이 음식을 만들면서 해야하는 일이라곤 양념과 재료손질 뿐...
그리고 맛있게 먹는 일 ㅎㅎㅎ
매콤한 반찬이 땡길땐 
쉽고 간편한 두루치기 어떠실까요~?^^

(술안주로도 아주 좋아요)





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