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미니오븐 베이킹

연어 키슈 만들기 (타르트 쉘 사용)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연어 키슈






재료 : 



훈제연어 200g, 체다치즈, 양파 반 개, 브로콜리, 방울토마토, 양송이버섯, 모짜렐라 치즈

생크림 150g, 우유 50g, 소금 2g, 계란 2개, 후추


타르트 쉘 17~18개 


7cm X 1.5cm 사이즈 사용했어요. 





생크림, 우유, 계란, 소금, 후추를 한꺼번에 담아 





거품기로 잘 섞어주세요. 





브로콜리는 끓는 물에 넣어 30초간 데친 후 건져 물기를 제거합니다.





양파는 길쭉하게 썰고 





양송이는 살짝 얇게 썰어주었어요.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잘라주세요.

큰 토마토 쓰셔도 좋아요. 작게 잘라서 사용하세요.





팬에 길쭉하게 썰어둔 양파 넣어서 볶아주세요.

기름은 둘러도 되고 안 둘러도 상관없어요.

수분을 날리고 풍미를 더할 수 있게 갈색빛이 돌 때까지 볶아주세요.





냉동실에 있던 훈제연어에요.

먹기 좋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타르트 쉘에 체다치즈 반 잘라서 넣고 





그 위에 훈제연어 





그리고 남은 자리에 볶은 양파와 브로콜리, 양송이버섯과 토마토를 차곡차곡 넣어주면 돼요.





체다치즈는 안 넣어도 되지만 넣은 쪽이 더 고소하고 맛나더라고요. 





만들어든 생크림 혼합물을 부어주세요. 





넘치지 않게 조심조심 부어주세요.

넘실넘실 거리면 오븐으로 옮기다가 흘릴 수도 있으니 적당히 붓도록 해요.





취향에 따라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주어도 좋아요.

저도 몇 개는 치즈를 올려서 구웠습니다.

이제 오븐에 넣어 20~25분간 구워요. (180도)





치즈가 올린 쪽은 윗면에 이렇게 노릇노릇해서 더욱 먹음직스러워 보이기도 하네요.





오븐 팬 채로 식혀주었어요. 

뜨거운 기운이 사라지고 따뜻해졌을 때 먹어요.





맛있는 연어키슈 완성입니다.





재료는 마음대로 추가하셔도 되고 빼셔도 좋아요.

시금치나 파프리카, 가지, 호박 같은 채소들 마음껏 활용해서 만들어보세요.

크림치즈나 리코타치즈를 살짝살짝 올려주어도 아주 맛나답니다.





저는 윗면에 치즈를 갈아서 올려주었어요.





훈제연어는 항상 샐러드로만 먹었었는데

이렇게 키슈로 만들어 먹으니 그 맛이 배가 되는 듯

너무 맛있었어요. 





부드러운 생크림과 풍부한 채소들로 이루어진 키슈.

오며 가며 하나씩 집어먹다 보니 금세 바닥나 버렸답니다.

모양도 예쁘고 색깔도 화려해서

모임이나 파티 있을 때 함께하면 참 좋을 것 같네요.

냉동실에 잠들어있는 훈제연어가 있다면 한번 만들어보면 좋을듯 해요.

어렵지 않으니 간단히 만들어 맛있게 즐겨보세요.

연어키쉬 레시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베이킹

/키슈

/연어키슈




INSTAGRAM : @suna_kk

YOUTUBE : www.youtube.com/channel/UC8ItEHO0wDfVHYaaKvFng3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