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군것질

[간식] 뜨끈뜨끈 군고구마 만들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얼마전에 직화냄비 산 기념으로 

고구마 구워봤어요~

속이 노란 군고구마 한번 만들어봐요^^ㅎㅎ 

 

 

 

 



뜨거운 상태로 고구마까먹기 귀찮아서
껍질을 다 까줬어요 





소셜에서 저렴하게 팔길래 
키친아트 직화냄비 하나 사봤어요
5900인가 6900인가 주고 산거같아요
장갑한짝도 같이 껴주더라구요





뚜껑을 열면 요렇게 철망이 있구요 





바닥은 이렇게 구멍이 송송 뚫려있어요
여기로 불이 들어와서 익혀주는 건가봐요



요렇게 뚫려있으니
혹시나 물은 절대! 담으시면 안됩니다 ㅎㅎ 



호일에 잘 감싸주세요~




뚜껑 닫고 
중불에서 잘 익혀주세요
중간에 한번씩 뒤집어주기도 하구요




젓가락으로 푹푹 찔러보고 꺼냇어요
노란게 엄청 잘 익었죠^^




겉은 좀 타고 속은 노랗고 촉촉하게 잘 익는것이
군고구마의 매력 아닙니까 ㅎㅎㅎ 




냄비에서 바로 꺼낼때 엄청 뜨거우니 
조심하셔야하구요
뚜껑은 절대 맨손으로 잡지마시고
주방장갑으로 잡으세요 꼭
아무생각없이 잡았다가 손이 타는줄 알았다니까요 ㅠㅠ





요즘 군고구마 파는곳이 많이 없죠
이렇게 간단하게 집에서도 군고구마를 만들수가 있답니다.
오늘 간식으로 고구마는 어떠신가요?




하트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