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간단요리

[부대찌개] 오늘의 야식은 칼칼하고 뜨끈뜨끈한 부대찌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제 슬슬 다시 따뜻해지네요~

3월인데도 불구하고 날이 차고 바람이 미친듯이 불어대서 정말 싫었었는데 말이죠...

오늘은 정말 정말 맛있는 부대찌개를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출출할때 야식으로 후딱 해먹으면 참 좋을듯합니다

술안주로도 안성맞춤...ㅎㅎㅎ


시작할께요~


칼칼한 부대찌개 만들기



 


재료: 각종 햄, 양파, 콩나물, 사골곰탕(중요), 베이크드 빈, 다진마늘, 당면 or 라면사리, 두부, 고추가루, 대파


이 콩을 넣으면 정말 맛있어요
딱 이 콩만을 말하는게 아니라... 마트에 파는 베이크드빈은 뭐든 좋아요...^^



우선 각종 햄을 예쁘게 썰어줍니다
네모나게도 썰고 비스듬히도 썰고...^^



양파 반개를 썰어서 냄비에 넣고 다진마늘 한스푼 반정도 같이 넣구요
잘라둔 햄을 양파와 다진마늘 바깥으로 둘러서 놓습니다
어떻게 놓든 상관은 없지만요^^;


이 콩도 따서 


한주먹~ 한주먹 반 정도 넣어주었어요



그 다음~!
국물의 핵심! 
사골곰탕 500ml 짜리 한봉지를 넣습니다



국물이 조금 적은듯하여 물 100ml 정도 더 넣어주었구요
사골곰탕 500ml + 물 100ml
이제 중불로 불을 올립니다


고추가루를 팍팍 뿌려줍니다
2~3 숟갈정도


그 다음 콩나물을 깨끗하게 씻어서 
대파와 함께 올려줍니다


콩나물 숨이 죽고 보글보글 끓어대고 있어요 +_+
맛있는 냄새가 풍기기 시작하구요


불려둔 당면과 두부도 네모낳게 썰어서 넣었습니다
라면사리를 넣어도 좋아요
집에 당면뿐이라 ㅎㅎㅎ 


끓으면서 국물을 계속 끼얹어주었어요 
맛이 잘 배이라고...ㅎㅎ 


소세지와 국물 맛도 한번씩 보구요
맛있쟈나~~

하트3

 




완성이죠~?ㅎㅎㅎ 
별다른 게 안들어가도 베이크드빈과 사골곰탕국물이 있으면 정말 쉽고 맛있게 만들수있어요 ㅎㅎㅎ 

홧팅2하트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