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간단요리

왠지 모르게 쌀쌀한 날... 해물파전과 막걸리 한잔~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어제부터 바람이 엄청 불면서 왠지 쌀쌀해요 ㅠ.ㅠ

반팔만 입고있기엔 참 춥네요 ㅎㅎㅎ

왠지 막걸리와 파전이 땡겨서 후딱 한번 만들어봤어요

해물은 많으면 많을수록 맛이있지만 부쳐내기 힘드니까 적당량을 조절해주세요




해물파전 


재료: 각종 해물 (오징어, 새우, 굴 등등), 쪽파, 부침가루


 


먼저 재료들을 다듬어 주어야 겠죠?^^
쪽파는 깨끗하게 씻어서 반으로 잘라주었구요
오징어도 내장제거하고 굵은소금에 빡빡 비벼가며 깨끗하게 씻어주고 토막토막 냈습니다


부침가루로 부침반죽 만들어놓고


오징어와 새우살을 넣었어요
굴이나 바지락을 넣어도 좋을거같아요^^
부침가루따로 해물따로 넣고 부쳐내도 좋지만...
각자 편한대로^^



팬에 기름두르고 달궈준다음
반죽을 넣고


이렇게 파를 올려주세요 
적당히 올려야 뒤집을때 떨어져 나가지 않아요 ㅎㅎ



그 다음 반죽을 한번 끼얹고 뒤집개로살짝 눌러줍니다
뒤집개로 끝부분을 살짝 올려보고 노릇노릇하면 뒤집고 
기름 살짝 더 뿌려서 익혀내면 완성~
파가 떨어져나가지않게 빠르게 뒤집어주세요 ㅎㅎ
후라이팬채로 손목스냅이용해서 휙휙 뒤집는 고수분들은 그렇게 하시는게 좋을듯해요ㅎㅎㅎ



요렇게 노릇노릇~
슈퍼에서 후딱 사온 막걸리 한잔 후룩 따라서 
한잔 마시고... 파전입에 넣고 우물우물~
캬~ 이게 행복~^^
하트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