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군것질

[라떼]따뜻하거나 차갑거나! 달달한 고구마 라떼 만들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요즘 카페에서 고구마라떼들 많이들 드시죠?

저도 마찬가지인데요 ㅎㅎ

맛은 좋은데 왠지 만들수있지않을까 싶어 시도해봤는데 

나름 훌륭한 맛이 나서 포스팅해봐요~


재료는 찐고구마, 우유, 꿀이 필요하구요

꿀을 꼭 넣지않아도 물엿이나 올리고당으로도 맛있는 라떼가 완성되니 참고하세요~





저는 으깨둔 고구마가있어서 그걸 이용했습니다

찐고구마를 껍질벗긴채로 그대로 이용하셔도 무방하답니다^^

 





으깬 고구마 크게크게 두스푼 넣었어요
찐고구마 넣으시는 분들은 손크기만한 고구마 반개정도가 좋을거같아요 




그 다음 우유를 부어주는데요
고구마보다 많이 넣어야 음료처럼 꿀떡꿀떡 부드럽게 넘어가겠죠~?
우유가 적으면 수저로 퍼먹어야한다는거 잊지마세요 ㅎㅎㅎ



그 다음 꿀 (물엿 or 올리고당) 을 반 스푼정도 넣고
윙~윙~ 갈아줍니다


고운 빛깔의 고구마라떼 완성^^



저는 차갑게먹고싶어서 렌지에 안데웠는데요
따뜻한 라떼가 드시고싶다면 렌지에 1분30초정도 돌려주시면
따끈따끈 달콤한 고구마라떼를 즐기실수 있을거에요^^



달콤달콤한 고구마라떼 한잔 해보세요^^



하트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