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간단요리

더운 여름밤의 안주, 크림새우 만들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고소한 새우와 달큼한 크림소스의 만남,


크림새우




재료 : 

새우 15개, 
튀김가루 1컵, 물 1/2컵
후추

마요네즈 4스푼, 설탕 2스푼, 식초 1스푼

컵은 종이컵 기준입니다. 

백종원 레시피에요.





새우를 손질해서 넓은 그릇에 담아두어요.
저는 냉동새우를 해동해서 사용했어요.





후추를 솔솔 뿌려주세요.





볼에 튀김가루 1컵과 물 1/2컵을 넣고 덩어리 지지 않게 잘 섞어둡니다.





새우를 넣고





튀김옷을 잘 입혀주세요. 





팬에 기름을 넉넉히 부어 달궈요.
적당한 온도는 반죽을 기름에 떨어트려보아 하나, 둘, 셋에 바로 올라오면 적당한 온도입니다.





새우를 넣어 노릇노릇해질때 까지 튀겨주세요.





튀겨진 새우는 꺼내 튀김 망이나 키친타월 위에 올려 기름을 빼주었어요.
원래는 두 번 튀겨야 하지만 날이 너무 더워 한 번만 튀겼으니 참고해주세요.





다른 팬에 마요네즈 4스푼, 설탕 2스푼, 식초 1스푼을 담고





약불에서 잘 섞어주세요. 





노르스름한 색을 띌때까지 잘 섞으며 끓여요.
약간 점성이 생기는 정도입니다.
소스를 반으로 갈라보면 천천히 다시 뭉쳐지는 정도에요. 





소스가 완성되었으면 튀겨둔 새우를 넣고





잘 버무려 완성합니다.





그릇에 담고





마음대로 장식합니다.
저는 파슬리와 로즈마리, 그리고 다진 크랜베리를 올려주었어요.
상큼한 크랜베리와 약간은 느끼한 크림새우가 잘 어울린답니다.





더우니 잠도 안오고
맥주 한잔 하고 자려니
야채뿐인 안주가 아쉬워서 만들어둔 크림새우.
고소한 새우와 달큼한 크림소스가 잘 어우러져
맛있는 궁합을 자랑하네요.






잠 못 드는 밤
시원한 맥주와 함께 즐겨보세요.


크림새우 레시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크림새
/백종원크림새우



INSTAGRAM : @suna_kk
YOUTUBE : www.youtube.com/channel/UC8ItEHO0wDfVHYaaKvFng3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