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간단요리

[간단요리] 단호박 고구마 샐러드 만들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단호박 고구마 샐러드 만들기



재료: 단호박 1개, 고구마 3개, 플레인 요거트, 꿀, 있어도 없어도 되는 견과류







고구마와 단호박을 찜통에 넣고 잘 쪄주세요
단호박이 고구마보다 빨리 익기때문에 찌다가 익은거같으면 먼저 빼서 껍질을 까주세요





보울에 단호박과 고구마를 넣고




고구마와 단호박을 섞어가며 으깨줍니다




적당히 비벼진거같으면 플레인요거트 2숟갈 넣어줍니다




꿀도 두스푼정도 넣었어요 




잘 섞이라고 뒤집어가면서 
덩어리남은거없도록 으깨면서 비벼주세요


요렇게요~
맛한번 보시고 요거트나 꿀을 더 첨가해도 좋습니다
저도 요거트 두숟갈 더 넣었어요






완성




요거트 덕분에 촉촉하고 단호박과 고구마의 단맛이 자꾸 이 샐러드를 먹게 하네요~
견과류가 있으시다면
후라이팬에 살짝 볶아내서 슬라이드를 하거나 작게 부셔서 섞어주어도 맛이 좋아요




 

남은 것들은
좀 식게 두었다가 통에 넣고 완전히 식으면 냉장고에 넣어요~


 





만들면서 맛만 봤는데도 금방 배부른
 단호박 고구마 샐러드
출출할때 한 수저씩 하면 좋겠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