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미니오븐 베이킹

멈출 수 없는 맛! 컵 티라미수 만들기 [동영상레시피]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기분 좋아지는 달콤함과 부드러움

컵 티라미수 



재료: 제누아즈나 카스테라빵, 크림치즈 100g, 설탕 30g, 생크림 70g  
커피, 오레오 과자 50g 또는 코코아 파우더

* 빵은 마트에서 판매하는 카스테라나 보름달 빵 사용해도 좋아요. 
보름달 빵은 안에 크림을 제거하고 사용해주세요. 
크림치즈는 상온에 두었다가 말랑한 상태로 사용합니다. 

생크림은 빵집에서 사 와서 만들었어요. 
60g~70g에 1200원 정도 하더라고요.
윗면에 코코아 파우더를 뿌릴 거라면 체에 쳐서 곱게 내려주세요.



커피 준비해주세요.
저는 카누 미니 2봉지와 100g의 물을 부어서 만들었어요.



크림치즈 100g, 설탕 30g, 생크림 70g을 섞어주세요.



저는 오레오 과자를 사용했는데, 코코아 파우더를 사용해도 좋아요.



 과자 사이에 크림을 제거하고 지퍼백에 넣어 부셔서 준비해주세요.



빵은 컵 사이즈에 맞게 잘라 준비합니다.



컵에 빵을 깔고



커피를 듬뿍 바르고



크림치즈를 올리고



반복합니다.



제일 윗면에 부셔둔 오레오 뿌려주면 끝!



저는 윗면에 로즈마리를 꽂아서 장식해봤어요.



완성된 티라미수는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차게 해서 드시면 됩니다.



저는 식물을 꽂아 장식했지만
초콜릿이나 오레오 과자 또는 과일을 꽂아주어도 아주 예쁘답니다.



저같이 식물을 사용하실 분들은 물로 씻어서 끝부분을 포일로 돌돌 말아서 사용하시면 돼요.
식물 끝부분에 힘이 없기도 하고 향이 배일 수도 있으니까요.



빵을 컵사이즈에 딱 맞게 해서 만들었어야 각이 잡혀 보기에 예뻤을 텐데
급하게 만들었더니 삐뚤빼뚤해서 좀 보기 그렇네요. 계속 보다 보면 나름의 멋이 있는 것 같기도 하고...
하지만 맛은 아주 굿이었어요.



아이스커피랑 먹으니 순식간에 먹게 되더라고요.
시원하고 부드러운 게 요즘 같은 날씨에 정말 딱 어울리는 디저트랍니다.



한 스푼 크게 떠서 한 입에 넣고

아이스커피까지 호로록 마셔주면
기분 최고로 좋더라고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니 요즘 같을 때 디저트로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멈출 수 없는 부드러운 맛 
컵 티라미수 레시피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티라미수
/컵티라미수


컵에 담아먹는 티라미수 만들기 cup tiramisu ティラミス -SU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