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미니오븐 베이킹

담백하고 부드러운 모닝빵 만들기 -batch buns [동영상레시피]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하나씩 뜯어먹는 재미가 있는

모닝빵 



강력분 300g, 따뜻한 우유 150g, 설탕 40g, 버터 30g, 인스턴트 드라이 이스트 6g, 소금 3g, 계란 1개 

[강력분은 체 쳐주세요. 
우유는 50도가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너무 뜨거우면 이스트가 죽을 수 있어요! 
버터와 계란은 상온에 두었다가 사용합니다. 
손 반죽으로 만들었습니다.  
발효는 따뜻한 곳에서 합니다.]



체 친 강력분을 담고



설탕, 소금, 이스트를 서로 닿지 않게 넣어주세요.



주걱으로 가볍게 덮습니다.



계란과 따뜻한 우유를 넣고 반죽을 시작합니다.


손이나 기계로,
주로 사용하시는 걸로 반죽을 해주세요.



반죽할수록 손에 묻어나는 게 없을 거예요.



 그럴 때 버터를 넣고 



다시 반죽해주세요.



매끈하고 보들보들한 상태가 되면 반죽을 멈추고 동그랗게 둥글려



랩이나 젖은 수건 덮어 발효를 시작합니다.
따뜻한 곳에서 두 배가 될 때까지 발효합니다. 저는 1시간 했어요.



1시간 뒤



발효가 끝난 반죽의 가스를 빼고



 16등분 하여



동그랗게 둥글린 후


랩이나 젖은 수건 덮어 중간 발효를 시작합니다. -15분



15분 뒤 가볍게 눌러주어 가스를 빼고 다시 둥글린 뒤 오븐 팬에 넣고 
다시 랩이나 젖은 수건 덮어 2차 발효를 시작합니다.  -40분



빵빵하게 잘 부풀었죠?


우유나 계란물을 발라주세요.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5분 굽습니다.



다 구워진 빵은 얼른 꺼내서



식힘망 위에 올려놓고



우유 한 번 더 발라줄게요.


표면이 조금 더 먹음직스럽게 변한답니다.



막 꺼낸 상태에서 우유를 발라주면 표면이 더 빤딱해서 예뻐요.
이건 선택사항이니 안 하셔도 좋고요!



틀에서 분리하고 



모서리 부분 잡고  뜯어보기



따끈따끈한 상태에서 하나씩 뜯어보면 맛있는 빵 냄새와 함께 군침이 확 돌아요.


빵 결도 잘 나왔어요.



하나씩 뜯어먹는 재미가 있는 모닝빵



저는 16분할 했지만 
마음대로 분할하셔서 만들어도 된답니다.
저도 처음엔 9분할해서 만들려고 했었는데 올망졸망하게 귀여운 크기로 만들고 싶어서 
16분할 한 거예요. 분할은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뜯는 재미가 있어서 자꾸 뜯어보게 되네요.



한 줄로 샥 뜯어서 그릇 위에 올리고



주스 한잔 가득 따라준 뒤



따뜻한 빵 위에 생크림 올리고



딸기도 올려주었어요.




빵이 따뜻해서 생크림이 금방 녹아내려버리네요.



빵 하나 주욱 찢어서 



냠냠
역시 모닝빵은 따끈따끈한 상태로 먹어야 최고로 맛있는 것 같아요.
부드럽고 담백하고 누구나 좋아할 맛!
취향대로 맛나게 드셔보세요.



이건 다음날 아침,
딸기와 생크림 듬뿍 
오렌지 주스도 함께.



잼을 발라먹어도 맛있고 생크림을 발라먹어도 맛있고
버터나 크림치즈를 같이 먹어도 맛있고
그냥 빵만 먹어도 맛있어요.
저는 밀크티에 적셔서도 먹었는데 아주 꿀맛이었어요!
아침에 간단하게 먹으면 참 좋을 빵이에요.
맛있게 즐기세요! 

감사합니다.


/모닝빵
/뜯어먹는모닝빵
/베치번즈



뜯어먹는 모닝빵 만들기 morning bread -batch buns モーニングブレッド -SU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