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미니오븐 베이킹

[미니오븐 베이킹] 달콤해서 더 맛있는 크랜베리 스콘 (동영상)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쫀득하고 달콤한 
크랜베리 스콘


[미니오븐 베이킹]



쫀득하고 달콤한 크랜베리 스콘 만들기 / Cranberry Scone Recipe





재료: 박력분 170g, 버터 83g, 우유 50g, 계란 1개
베이킹파우더 8g, 설탕 25g, 크랜베리 60g
윗면에 바를 노른자 1개 or 우유

-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는 체 쳐서 준비해주세요.
버터는 깍둑 썰어서 준비해둡니다.
재료는 상온에 두지 않고 차가운 상태 그대로 사용합니다.

버터가 녹지 않게 빠르게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겨울엔 괜찮지만 더운날엔 버터가 녹지않게 조심조심!



볼에 체 친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 설탕, 깍둑 썰어둔 버터를 넣고



스크래퍼로 잘게 다지며 섞습니다.



가루에 버터로 코팅한다는 느낌
손으로 만져봤을 때 촉촉하고 날림이 없는 정도면 멈추어



계란과 우유를 붓고



주걱으로 섞어주세요.



반죽이 70~80% 정도 된 것 같을 때



크랜베리를 넣고 대충 마무리한 뒤



봉지나 랩에 싸서 냉장고에 한 시간 휴지합니다.

- 버터가 녹지 않게 빠르게 반죽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한 시간 뒤 반죽 꺼내 덧가루 뿌리고 밀대로 밀어서 원하는 두께로 만들어놓고



모양을 잡아주세요.
저는 동그란 틀이 있어서 그걸로 찍었어요.
큰 것 다섯 개 작은 것 다섯 개



종이 포일 깐 팬에 올려두고



노른자를 발라주세요.

색이 더 예쁘게 나올 거예요.
150에서 상태보며 20분 구워줍니다.



완성



색도 잘 나왔고
두께도 두툼하게 잘 부풀어 올랐네요.



저는 윗면에 노른자를 발랐지만
우유를 발라주어도 좋답니다.



이건 작게 찍은 스콘이고



이건 크게 찍은 스콘이에요.
두 개다 윗면이 반질반질하고 도톰한 게 괜찮아 보이죠?


저는 따뜻한 홍차와 함께 먹었습니다.



홍차 따라내고 



갓 구워낸 스콘 반 잘라서 



잼을 듬뿍 발라주었어요.




딸기잼, 사과잼, 포도잼 등등 좋아하는 잼과 같이 즐겨보세요.

저는 딸기잼이랑 블루베리잼을 발라 먹었는데
맛이 진짜 좋더라고요.
거기에 따뜻한 홍차까지 함께 먹으니 더더욱 좋았답니다.
스콘의 단맛
홍차의 쌉싸름함
거기에 쫀득한 크랜베리까지


크랜베리 대신 아몬드나 초코칩 같은 다른 재료를 넣어도 좋아요.

비 오고 쌀쌀한 날 딱 좋아요.


달콤한 스콘 레시피


/크랜베리 스콘
/미니오븐 베이킹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