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간단요리

일본식 반찬 타츠타아게(たつたあげ) 만들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일본식 반찬 만들기 

타츠타아게 (たつたあげ) 



재료: 닭 가슴살 300g, 간장 2T, 맛술 1T, 생강가루 1t, 소금 톡톡, 후추 톡톡 
전분가루 

꼭 닭 가슴살을 쓸 필요는 없습니다. 닭 안심이나 닭 다리 살로 만들어도 상관없어요.
생선 살로 만들어도 좋아요.

닭 가슴살은 깨끗이 씻어서 두고 그 위에 후추와 소금을 톡톡 뿌립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 다음 
그릇에 담고



간장 2T, 맛술 1T, 생강가루 1t를 더 넣어줍니다.
저는 소금이랑 후추를 조금 더 넣었어요.



뒤적뒤적 하며 잘 섞어주세요.



랩이나 봉지에 싸서 재워둡니다.
저는 1시간 재웠어요.



1시간 후 재워뒀던걸 꺼내서



전분가루를 넣어줍니다.
저는 감자 전분 사용했어요.



손으로 꾹꾹 눌러가며 전분이 잘 입혀지게 해주세요.



팬에 기름 부어 열 오르게 하고 



튀겨줍니다.



이렇게 노릇노릇해지면 꺼내서



키친타월 위에 올려서 기름 빼줍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완성



접시에 담고



파슬리가루 솔솔



먹음직스럽죠?



타츠타아게를 찍어 먹을 소스는
돈가스 소스와 마요네즈를 섞어서 먹었어요.
사실 뭘 찍어 먹어도 맛나답니다.
그냥 마요네즈나 케찹, 머스타도소스만 찍어 먹어도 좋아요.



노릇노릇하게 잘 튀겨져서 그런지 더 맛있어 보이네요.
만드는 게 정말 간단한데 맛은 굿굿



양배추를 채 썰어서 곁들여먹어도 아주 맛있어요.
여분의 채소가 있다면 함께 드셔보세요.



포크로 콕 찍고



소스 듬뿍 발라서



한입 베어 물면 
속은 촉촉하고 겉은 바삭한 타츠타아게의 맛이 느껴져요.
부드럽게 익은 닭고기의 맛도 너무 좋아요.
닭고기에 밑간을 해서 튀겼기 때문에 더욱 맛있답니다.

감사합니다.

/타츠타아게
/일본식 닭튀김
/일본식 치킨
/일본 반찬
/たつたあ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