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간단요리

백종원 레시피 카레 목살 스테이크 만들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언제나 맛있는 백종원 레시피


카레 목살 스테이크



재료: 양파, 당근, 감자, 목살 400~500g, 카레가루 또는 카레 고형 
카레는 아무거나 사용하시면 됩니다.



목살 위에 후추, 소금 톡톡
저는 허브솔트로 뿌려주었습니다.
칼집을 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했는데 그냥 안내기로 했어요.
고기가 틀어지는 것도 맛있어 보일 것 같아서요.^^



양파는 가늘게 채 썰고 감자, 당근도 도톰하게 썰어주었어요.
백종원 레시피에서 감자는 더 큼직한데 저는 먹기 편하라고 조금 작게 썰었습니다.



고기 구울 팬에 식용유 뿌리고



고기 구워줍니다.



채 썰어둔 양파 얼른 올리고



잘 익도록 바깥쪽으로 밀어둘게요.



양파도 고기도 제대로 구워지는 중입니다.



고기는 너무 익혔나? 싶을 정도로 바싹 익혀야 한다 하더라고요.



고기를 너무 익혔나 싶을 때 남은 감자와 당근을 넣어줍니다.



고기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중불로 감자가 익을 때까지 
바글바글 끓여줍니다.



육수가 우러나올 때까지 충분히 끓여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감자가 어느정도 익은듯하다 싶으면 카레 넣습니다.
카레가루, 고형 전부 조금씩 넣으면서 점도 조절을 해줍니다.



바글바글 걸쭉한 카레



감자와 당근도 적절히 부드럽게 익었어요.



접시에 밥 한 공기 담고



고기와 카레를 뿌려주면 끝



색이 진한 게 맛있어 보이게 잘 나왔죠?



하얀 밥 위가 심심해 보여 검은깨 톡톡 뿌리고
카레 위에도 파슬리, 바질가루 톡톡 뿌려주었습니다.



도톰한 당근과 감자 
그리고 목살



- 목살뿐만이 아니라 
여러 가지 재료로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먹기 좋게 슥슥 썰어서 한 입에 쏙 



부드럽게 잘 익힌 고기와
진한 카레의 맛 
카레가루보다는 고형 카레가 더 진하고 맛있게 되는 것 같아요.




밥에 카레 슥슥 비벼서 감자와 고기와 한 입에!






언제나 맛있는 백종원 레시피 
항상 쉽고 간편하게 하지만 맛있는 조리법을 알려주셔서 너무 행복합니다.
오늘도 역시나 맛있는 카레 목살 스테이크였습니다.




/백종원 카레 목살 스테이크
/백종원 레시피
/카레 목살 스테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