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간단요리

간장닭날개튀김 : 딸기잼을 넣어 달콤하게!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달콤하고 매콤하게 


간장닭날개튀김





재료: 닭날개 500g, 튀김가루, 전분가루, 소금, 파슬리가루, 파마산치즈가루 

소스: 간장 3T, 맛술 1T, 올리고당 1T, 딸기잼 1T, 

다진마늘 1T, 레몬즙 2T, 물 3T, 굴소스 1T, 청양고추, 후추 



닭날개를 깨끗히 씻어서 담고 



후추와 소금,



 파슬리가루를 톡톡 뿌려서 뒤섞은 다음 잠시 둡니다.




 간장 3T, 맛술 1T, 올리고당 1T, 딸기잼 1T, 
다진마늘 1T, 레몬즙 2T, 물 3T, 굴소스 1T, 청양고추, 후추를 넣고
섞어줍니다. 
 딸기잼이 들어있어서 많이 달콤한 소스이니 올리고당을 빼주셔도 좋아요. 
매콤한 맛이 싫다면 청양고추는 빼도 좋아요.

- 저는 청양고추 두개 넣었어요. 



전분가루와 튀김가루를 털어서 넣습니다



넣습니다. 튀김가루는 3컵정도 전분가루는 1컵정도 넣었어요.


가루가 많이 남았으니 반으로 줄여도 좋을듯하네요.



팬에 기름부어 끓이고



닭날개를 넣어 튀겨줍니다.



노릇노릇한 상태가 되면 건져내고 



팬에 만들어둔 소스넣어 가장자리가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튀겨낸 닭날개들을 넣어서 뒤적뒤적 볶아줍니다.



소스들이 없어질때까지 



닭날개튀김이 카라멜색상을 보일때까지 살살 뒤섞어줍니다.



접시에 예쁘고 담아내고



파마산 치즈가루도 톡톡 뿌려줍니다.


통후추도 살짝 갈아 넣으면 더 맛있어요.^^



딸기잼이 들어가서 더욱 달콤한 맛의 닭날개튀김이랍니다. 



겉면에 딸기잼 보이시나요?

제가 사용한 잼은 덩어리가 좀 있는 제품이어서 딸기잼의맛이 진하게 느껴진것같기도 하구요.^^



청양고추와 딸기잼


매콤하고 달콤한 



닭날개튀김 레시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