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미니오븐 베이킹

(미니오븐베이킹) 달콤한 바나나 머핀/ 바나나 초코칩 머핀 (동영상 ver)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달콤한 바나나로 만드는 머핀이에요.

점점 까만색으로 변해가는 바나나를 보며 뭘 해먹으면 좋을까 생각하다가

만들어본 머핀이랍니다.

샛노란 바나나보다는 까맣게 변해가는 바나나가 당도가 높고 부드러워 더 맛있는거 

다들 아시죠?

그럼 함께 만들어봐요.


바나나 머핀 



재료: 바나나 1개, 박력분 130g, 아몬드가루 30g, 설탕 80g, 계란 2개, 
버터 100g, 우유 40g, 베이킹파우더 6g

초코칩이나, 호두분태를 넣으면 더욱 맛있어요.
넣으시는 분들은
초코칩 40g, 호두분태 20g 

참고로 바나나는 80g짜리 사용했습니다.

- 바나나는 크기 상관없이 사용하셔도 됩니다.

버터와 우유, 계란은 찬기를 없애고 사용하세요.


바나나는 포크로 대충 으깨줍니다. 


버터를 볼에 담아 부드럽게 풀어주세요.


그 다음 ,설탕을 넣고 


서걱거리는 느낌없게 골고루 섞어주세요.


계란 두개 한꺼번에 까넣고 


풀어주세요.


으깨둔 바나나 넣고 


마찬가지로 대충 섞어둔다음 


박력분, 베이킹파우더를 체쳐서 내리고
아몬드가루도 넣어주세요.


주걱으로 날가루들이 보이지않을때까지 섞어줍니다.


다음엔
계량해둔 우유, 호두분태, 초코칩을 넣고 


섞어줍니다.


짤주머니에 머핀반죽을 담습니다.


머핀틀에 유산컵 넣고 


반죽짜서 넣어주면 구울준비끝

이제 예열해둔 오븐에 (150도 10분)
23분 구워줍니다.(150도)


완성!

구워지는 내내 바나나의 달콤한 향기가 퍼져나오더라구요.


한 김 식혀두었다가 


머핀틀에서 빼냅니다.




색깔이 정말 잘나왔어요.


반 가르니
호두와 초코칩이 보이네요.


따뜻한 우유나 커피와 함께 하면 딱 좋겠어요.

 

 

촉촉한 머핀
달콤한 바나나 
그 사이에서 느껴지는 초코와 오독오독 씹히는 호두

미니오븐으로 만드는 
바나나 머핀